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빅히어로 귀여운 영웅 탄생, 활약상, 교감

by 구름솜사탕4 2023. 2. 6.

 

1. 귀여운 영웅 탄생 2. 영웅의 활약상 3. 따뜻한 교감까지. 영화 빅히어로의 귀여운 매력에 빠져보자.

 

1. 귀여운 영웅이 탄생했다.

13살의 나이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천재소년 히로. 학업이 시시한 히로는 어두운 뒷골목에서 이뤄지는 로봇 격투만 하며 일상을 즐기고 있었다. 뛰어난 실력으로 돈을 따지만 순순히 돈을 내주지 않는 사람들. 그 순간 히로의 형 테디가 동생을 구하기 위해 나타난다. 테디와 히로는 로봇 천재이다. 형인 테디는 공학도로 대학을 다니고 있지만 히로는 이미 알고 있는 걸 대학 가서 또 배우고 싶지 않다며 거부하는 중이다. 로봇 격투기를 하다 경찰서에 붙잡혀 가고 어린 시절 부모님을 잃어 함께 지내고 있는 이모에게 꾸지람도 듣지만 히로는 반성은커녕 로봇 격투를 멈출 생각이 없다. 테디는 로봇 격투장에 데려다 주겠다며 본인의 대학에 데려간다. 흥미로운 구경거리들이 히로의 마음을 돌릴 수도 있길 바라는 마음이었다. 테디의 대학 연구실은 히로 상상 속에 있던 시시한 모습이 아니었다.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형의 발명품 건강 도우미 로봇 베이맥스. 베이맥스의 기능에 빠져있을 때쯤 히로의 동경 칼라한 교수님을 만나게 되고 설렘 가득한 마음으로 대학교 입학에 도전하게 된다. 입학시험용 발명품으로 마이크로봇을 만든 히로의 발표는 성공적으로 끝나고, 마이크로봇의 기술을 눈여겨본 크레이 회장은 거액에 팔 것을 제안하지만 히로는 대학 입학의 길을 선택한다. 형제의 기쁨도 잠시 시험장의 화제로 칼라한 교수님을 구하러 들어간 테디는 죽음을 맞이한다. 형의 죽음으로 무기력하게 지내고 있는 히로 앞에 우연한 고통소리 감지로 나타난 베이맥스. 지금부터 베이맥스와 히로의 동행이 시작된다.

 

2. 베이맥스의 활약상은 이제부터

주머니에 남아있던 마이크로봇 하나를 발견한 히로. 입학시험장에서 모든 마이크로봇이 다 타버렸다 생각하고 있는 히로는 다른 마이크로봇에 반응하는 마이크로봇이 반응하는 모습을 보고 의아해 한다. 베이맥스는 건강 도우미 로봇. 마이크로봇을 찾으면 히로의 감정기복이 회복될까 싶은 마음에 마이크로봇이 반응하는 곳을 찾기 위해 출발한다. 그렇게 베이맥스와 함께 도착한 창고에는 누군가에 의해 마이크로봇이 대량생산되고 있다. 히로의 인기척을 알아채고 나타난 마스크맨. 마스크맨의 공격을 피해 베이맥스와 집으로 돌아온 히로는 형을 죽게 만든 화재가 사고가 아니라 마스크맨의 소행이라 생각하고 마스크맨을 잡을 계획을 세운다. 로봇천재 히로. 베이맥스를 건강 도우미 로봇에서 격투 로봇으로 프로그래밍한다. 업그레이드된 베이맥스와 마스크맨을 잡으로 출동. 숨죽여 있는 히로 앞에 히로를 위로하기 위해 나타난 테디의 연구실 친구들. 이들의 존재는 마스크맨에게 들키게 되고 히로와 친구들은 마스크맨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프레드의 집으로 가게 된다. 이로서 모두 뭉친 마스크맨 소탕작전 멤버들. 히로의 아이디어로 모두가 업그레이드되어 다시 출동. 물론 베이맥스도 더 강해졌다. 베이맥스를 통해 마스크맨의 신호를 찾아 기지를 찾아내고 마스크맨의 정체를 알게 된 히로는 분노를 감출 수가 없다. 형을 죽음에 이르게 한 사람은 바로 칼라한 교수. 형은 칼라한 교수를 위해 목숨을 바쳤지만 칼라한 교수는 마이크로봇으로 몸을 감싸 위기를 벗어난 것. 분노를 참지 못한 히로는 베이맥스에게 칼라한 교수를 공격하라 명하지만 친구들의 만류하는 사이 칼라한 교수는 도망간다.

 

3. 베이맥스와 히로의 교감

친구들과 히로는 마스크맨의 기지에서 찾은 영상 하나를 함께 보게 되는데 그 영상엔 칼라한 교수가 크레이회장을 그토록 싫어하는 이유가 담겨있다. 크레이회장이 발명하던 순간이동 기술의 시험운행을 맡은 조종사 아비게일은 칼라한 교수의 딸이었다. 테스트 운행을 멈췄다면 돌아올 수 있었던 아비게일이 크레이회장의 강행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죽었다고 생각하는 칼라한 교수는 마이크로봇을 이용해 복수를 계획하고 있었던 것이다. 히로와 친구들은 칼라한 교수를 막기위해 복수의 현장에 나타난다. 치열한 공방 끝에 큰 위험을 막아냈지만 신호가 살아있는 포탈 안에서 생명의 신호를 느낀 베이맥스는 히로와 함께 칼라한 교수의 딸 아비게일을 구하러 포탈 안으로 들어간다. 아비게일을 무사히 구출해 나오던 히로와 베이맥스는 큰 잔해에 부딪치게 되고 베이맥스는 건강 도우미 로봇의 본분을 잊지 않고 자신을 희생해 아비게일화 히로를 안전하게 내보내려 한다. 히로는 형을 보내고 베이맥스 마저 보낼 수 없다 말하지만 베이맥스는 히로의 마음속에 함께하겠다 약속하며 히로를 지켜낸다. 집으로 베이맥스의 잔해인 팔을 가져온 히로. 베이맥스가 쥐고 있던 건강 도우미 프로그램 칩을 발견하고 베이맥스를 재 설계해 베이맥스와 재회한다. 베이맥스는 히로의 마음을 위로하는 친구였다. 형을 생각하며 상심에 빠져있는 히로를 위해 친구들과 접촉하는 처방을 내리고 히로를 안아주며 위로하고, 분노에 가득한 히로에게는 가슴에 품고있던 테디의 옛 영상을 보여주며 위로한다.  베이맥스와 히로의 교감은 영화를 보는 내내 포근한 위로를 선물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