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들의 로망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의 1. 사건발단 2. 아만다이야기 3. 아이리스 이야기를 통해 대리만족을 해보자. 훌쩍 떠난 여행에서 찾은 설렘 이야기.
1. 삶을 변화시킨 로맨틱 홀리데이 사건 발단을 알아보자
아만다와 아이리스. 여기 6천 마일이라는 먼 거리에 떨어져 서로 다른 인생을 사는 두 여자가 있다. 아만다의 남자친구는 바람이 났고, 아이리스의 남자친구는 아이리스 앞에서 다른 여자와 약혼을 발표한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이별을 맞게 된 두 여인은 특별한 휴가를 계획하게 되면서 사건의 발단이 시작된다. 아이리스가 올린 홈 익스체인지 광고를 보게 된 아만다는 충동적인 감정으로 그녀에게 연락을 하게 되고 마침 재스퍼의 약혼 소식에 슬퍼하던 아이리스는 아만다의 메시지를 바로 수락한다. 내 눈앞에서 다른 여자와 약혼 발표를 한 남자로 인해 큰 상처를 받고 재스퍼를 비워내고 삶의 변화를 갖고자 여행을 떠나는 아이리스. 남자친구의 바람으로 엉망이 된 지긋지긋한 현실을 벗어나고 싶어 도망치듯 여행을 계획한 아만다. 이렇게 둘은 2주간의 크리스마스 휴가를 위해 서로의 집으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 지친 마음의 허기짐을 채우고 혹시나 삶의 변화를 가질 수 있을까 기대하며 떠난 여행은 두 여인에게 어떠한 설렘 가득한 일들이 선물처럼 기다리고 있을까.
2. 성공한 여자 아만다
잘나가는 영화 제작사 대표 아만다. 부족할 것 없는 성공한 여자지만 남자친구의 바람은 통제 불가능이다. 이 지긋지긋한 현실에서 잠시라도 떠나 있고 싶다. 아이리스의 집에 도착 안 아만다는 귀여운 규모의 집에서의 생활을 지루해한다. 어떻게든 시간을 보내보려 하지만 마음은 채워지지 않고 남은 휴가기간을 채우지 않고 떠나려 마음먹는다. 집주인 아이리스에게는 그레엄이라 오빠가 한 명 있다. 그레엄은 동생의 집 근처에서 취한 날이면 하룻밤 신세를 지곤 했다. 그날도 그레엄은평소와 같이 동생집에 신세 지러 찾아갔고 외로운 아만다의 마음을 본의 아니게 노크하게 된다. 크리스마스에 혼자 있기 외로워 떠나왔더니 더 외롭다는 아만다의 말에 굿나잇 키스로 답하는 그레엄. 둘의 시간은 이렇게 시작하게 된다. 하룻밤을 보낸 둘은 인연은 짧게 끝나는 듯했으나 맘이 있으면 단골 술집으로 오라는 그레엄의 초대에 아만다가 응하면서 외로운 크리스마스 휴가는 셀렘 가득한 휴가로 변하게 된다. 즐거운 시간 속에 서로에 대해 더 알게 되고 알게 될수록 마음은 복잡해져만 간다. 서로 너무 다른 환경을 인정하고 헤어지게 된 아만다는 공항으로 가는 택시 안에서 그레엄과의 시간을 그리워하며 눈물 흘리는 자신을 발견한다. 우는 법을 잃어버린 그녀의 인생에서 눈물을 흘리게 한 그레엄을 향한 마음을 깨닫고 그레엄에게 돌아가 사랑을 고백한다. 장거리 연애면 어떤가. 환경이 다르면 어떤가. 현실에서 도망쳐 충동적으로 떠나온 크리스마스 휴가에서 메말라 있던 감정의 생명력을 불어넣어 준 진정한 사랑을 시작하게 된다.
3. 주는 사랑이 익숙한 착한 여자 아이리스
웨팅 칼럼 연재작가 아이리스. 같은 직장 동료 재스퍼를 3년 동안이나 연인으로 생각하며 사랑하고 있다. 그녀는 희생과 주는 사랑에 익숙한 듯하다. 내 사랑이라 생각했던 재스퍼의 약혼 발표를 보고 그녀는 조용히 자리를 피한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 재스퍼를 비워내야 다시 나를 찾을 수 있다. 특별한 크리스마스 계획을 세운 아이리스는 여행 도착지인 아만다의 집에 도착해 꿈같은 휴가를 보내게 된다. 본인 집보다 몇 배는 넓은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 자체로도 아이리스에게는 힐링이다. 이곳에서 만나게 된 이웃 노인 유명작가는 아이리스의 상처 많은 마음을 치료해 주는 명약이 되어주고, 집주인 아만다의 전 남자친구의 동료 마일스를 만나게 되면서 로맨틱한 마음도 피어오르게 된다. 착한 사람에게 내려주는 하늘의 선물인 것인지. 삶을 비우고 싶어 홀로 떠난 여행에서 만난 인연들은 아이리스를 자꾸만 웃게 한다. 마일스는 만나는 연인이 있었다. 마일스와 시간을 보내던 아이리스는 마일스의 연인의 바람피우는 현장을 함께 목격하게 되고, 그런 마일스를 위로하려 본인의 이야기를 들려주게 된다. 서로를 아픔을 나누고 위로하며 두 사람의 마음은 조금씩 가까워지며 혼자 크리스마스 휴가를 떠나온 아이리스의 시간에 어느새 마일스가 함께 하고 있다. 비우고 싶어 떠나온 여행에서 본인을 희생하며 힘들게 사랑하던 아이리스는 함께 눈 맞추며 마음 가득 사랑을 주는 새로운 사랑을 만나게 된다.
댓글